언리얼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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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에서는,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사운드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하고 체계적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워나갑니다.

  • 게임 오디오의 Interactive 특성에 대한 이해와 장르, 시점에 따른 게임 사운드 분석
  • 단순한 샘플 활용을 넘어 다양한 신디사이징 / 시그널 프로세싱을 활용한 사운드 디자인 테크닉
  • Unreal Engine 기반 오디오 워크플로우에 대한 이해와 게임 사운드 구현 방법
  • Unreal Engine 메타 사운드에 대한 이해와 활용 방법
  • 스킬 / 앰비언스 / UI / 몬스터 / 시네마틱 트레일러 실전 과제 제작 실습
  • 각 게임사별 담당 업무와 지원 자격 요건 분석
  • 상황에 맞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설계와 포트폴리오 패키지 제작 방법을 배워나가면서,

36 회 90 시간의 프로젝트 위주 정규 수업과 무제한 실습, 책임 강사의 세세한 케어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필드에서의 활동을 준비합니다!

 

1.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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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정은 고급 과정으로 영상 사운드 디자인, DAW, 신디사이징에 대한 중급 이상의 경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처음 사운드 디자인을 시작하신다면 본 과정에 앞서 <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 > 수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수강 난이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02-539-7335 로 전화주시면 1:1 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표 : 시네마틱 사운드 디자인과는 차별화되는 인터렉티브 환경에서의 게임 오디오의 특징을 이해하고 폴리 / 스킬 사운드 디자인을 시작합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의 인터페이스 환경과 워크플로우를 이해하고 엔진 내에서의 사운드 제작을 시작합니다.

  • 다양한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장르와 시점, 세계관에 따른 사운드의 역할과 특징을 분석합니다.
  • 게임 오디오의 인터렉티브 특성을 이해하고, 게임 내에서 오디오가 구현되는 시스템적인 환경을 이해합니다.
  • 캐릭터의 컨셉 분석을 통해 사운드 키워드를 도출하고 사운드 팔레트를 제작합니다.
  • 캐릭터의 특성과 디자인, 모션을 분석해 그에 맞는 폴리 사운드를 디자인 합니다.
  • 그래픽 이벤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준비된 사운드 팔레트를 사용해 캐릭터 고유의 스킬 사운드를 제작합니다.
  • 시네마틱 / 게임 오디오에서의 앰비언스의 역할 차이를 이해하고 Emitter 특성을 갖는 Object 를 위한 사운드를 제작해 봅니다.
  •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인터페이스 환경을 이해하고 3인칭 게임 템플릿 프로젝트를 사용해 레벨을 구성해 봅니다.
  • 언리얼 엔진 에디터에서 오디오 에셋을 활용해 다양한 사운드 큐를 제작하고 템플릿에 사운드를 직접 적용해 봅니다.

목표 :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위한 수준 높은 사운드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하고 직접 제작한 다양한 오디오 에셋을 언리얼 엔진에 적용하여 실제 게임 오디오를 구현합니다.

  • 게임 플레이 시 발생하는 다양한 이펙트 ( 모션, 마법, 타격 등 ) 의 역할을 이해하고 Hit 계열 이펙트를 디자인합니다.
  • 상대의 공격력과 캐릭터의 HP 감쇠에 따른 다양한 Damage 사운드를 디자인합니다.
  • 게임 UI 의 특성과 워크플로우를 이해하고 고유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한 화성학 이론을 이해합니다.
  •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Sound Spatialization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다양한 Audio Volume Actor 들을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사운드에 적용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그동안 제작한 사운드들을 최종 Polishing 하고 실제 게임 프로젝트에서 구현하는 방법 ( Implementation ) 을 이해합니다.

목표 :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메타사운드 ( MetaSound ) 를 이해하고 다양한 실전 과제 훈련과 평가를 진행하며 포트폴리오 패키지를 완성합니다.

  • 메타사운드 에디터에 포함된 메타사운드 그래프를 살펴보고 다양한 데이터 타입과 상호 작용이 가능한 노드와 핀에 대해 이해합니다.
  • 입출력 / 변수 / 변환 / 그래프 / 파일 재생 / 사운드 믹스 / 필터 & 이펙트 등 다양한 작업에 필요한 함수 노드들을 이해합니다.
  • Quartz 의 주요 요소들인 클락 / 메트로놈 / 클락 핸들 / 서브시스템 등을 이해하고 엔진 내에서의 음악 재생을 구현합니다.
  • 스킬 / 앰비언스 / UI / 몬스터 /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실전 과제 훈련과 평가를 통해 높은 수준으로 완성해 나갑니다.
  • PC / 모바일 각 게임 개발사 별로 요구하는 담당 업무와 지원 자격 요건을 분석합니다.
  • 게임 개발사 별로 반드시 갖춰야 할 포트폴리오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단순히 취업을 넘어 오랫동안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프로페셔널리즘에 대해 이해합니다.
  • 이력서 / 자기소개서 / 포트폴리오 패키지를 완성하고 모의 면접을 통해 필드에서의 활동을 준비합니다.

캠퍼스를 직접 방문하시면  36 회차에 이르는 세부 커리큘럼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 상담 예약 : 02-539-7335 )

 

2. 세계적 수준의 강의 / 실습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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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사양의 M2 Pro Mac Mini 와 다양한 업계 표준 S/W 가 설치되어 있는 전용 강의실, 7.1.4 채널 프로덕션 시스템을 갖춘 Dolby Atmos 스튜디오, 수강생 실습 전용 5.1 레코딩 / 믹싱 스튜디오, 폴리 / ADR 전용 부스 등 최상의 프로덕션 환경에서 수업과 실습이 진행됩니다!

또한, 모든 수강생은 매일 오전 10 시부터 오후 10 시까지 다양한 강의실 및 스튜디오를 자유롭게 활용하며 자율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여러분과 함께하는 프로페셔널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최고의 프로페셔널과 Avid 프로툴즈 국제 공인 강사가 여러분과 3 개월을 함께합니다!

  • 홍성규 선생님은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 경영대학원을 석사 졸업하였고 현재 작곡가 겸 사운드 디자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주) 펜타비전에 근무하며 DJ Max, S4 League 개발에 참여하였고, 넥슨GT ( 구 게임하이 ) 에서 서든 어택, 데카론, 메탈레이지 등의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주) NSC 에서 게임 사운드 실장으로 근무하였습니다.
  • 사운드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베니스 영화제 초청작인 VR 영화 ‘시인의 방’ 과, 전주 국제 영화제 출품작인 VR 영화 ‘Girl, Lamp, Radio’, 드라마 심야카페 등 여러 영화 / 드라마의 다양한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 또한 CF 음악 감독으로 오로나민 씨, 기아 자동차, 삼성 에어컨, LG TV, 삼성 모니터, 11번가 X 아마존, 정관장 에브리타임, 알톤 스포츠 등의 작품에 참여하였고 Initium Soundlab 프로듀서로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마비노기, 헌터스 아레나, 스컬 앤 본즈 등 다수의 게임 OST 작곡에 참여하였습니다.
  • 홍성규 선생님은 레코드팩토리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언리얼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강의를 진행합니다.
  • 홍성규 선생님은 Avid Pro Tools / Dolby Atmos Certified Instructor 입니다.
  • 김기만 선생님은 버클리 음악 대학교 Professional Music 과를 졸업하였고,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 경영대학원에서 Film Scoring 석사 졸업하였습니다.
  • 현재 Startrack Creative Producer Team 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으며 라앤샤 게임즈, 야자 게임즈, TTU Soft, 안드로메다 게임즈, 게임하이, Actoz Soft 등의 게임 음악 및 사운드 제작에 참여하였고 스크린 모아, 기아자동차 UPS 광고음악, 리사 2집, 독립영화, 숙명여대 음악치료 연구 참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김기만 선생님은 레코드팩토리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언리얼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강의를 진행합니다.

 

4. 개강 일정 및 수강료

– 일정 : 24 년 8 월 5 일 – 11 월 1 일

– 요일 : 매주 월, 수, 금 오전 10 시 – 12 시 30 분

– 정원 : 8 명 ( 선착순 )

* 일정을 맞추기 어려우신가요? 지금 02-539-7335 로 전화주시면 다양한 차기 개강 일정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 수강료 : 389만 원 ( 카드 할부 가능 )

<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수료생 특별 수강료 : 189만 원 ( 200만 원 할인 ) 

이 수강료에는, 90 시간에 걸친 체계적인 교육 이외에도

  • M2 Pro Mac Mini 와 다양한 정품 S/W 를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무제한 실습
  • 하드웨어 신디사이저, 필드레코더, 동시 녹음 장비 무제한 사용
  • 레코드팩토리 사운드웍스 5.1 스튜디오 및 ADR / 폴리 부스 무제한 실습
  • 개별 이력서 / 자기소개서 관리 및 취업 지원 혜택 등이 이미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별도로 준비하셔야 할 유일한 추가 사항은 “개인 실습용 헤드폰과 필기도구, 노트”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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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과정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지금 편안하게 문의해주세요! 24 시간 이내에 상담 전문 매니저가 친절하게 답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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