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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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에서는, 광고, 영화, 게임, VR 등 다양한 미디어에 필요한 사운드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하기 위한 방법들을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배워나갑니다.

  • 소리의 원리를 이해하고 스피커 사이에서 시각 이미지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
  • 다양한 신디사이저와 시그널 프로세싱을 활용한 창의적 사운드 디자인 기법
  • 영화, 애니메이션, 트레일러를 위한 시네마틱 사운드 디자인 기법
  • 광고, 라디오를 위한 사운드 디자인 기법
  • UI ( User Interface ), 게임, VR 을 위한 인터렉티브 3D 사운드 디자인 기법
  • 업계 표준 DAW 프로툴즈 공인 교육과 국제 자격증
  •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패키지 ( 웹, 데모-릴, 이력서, 자기소개서 ) 제작 방법을 배워나가면서,

72 회 180 시간의 프로젝트 위주 수업과 무제한 실습, 책임 강사의 세세한 케어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필드에서의 활동을 준비합니다!

 

1.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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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영화, 광고, 디바이스 등 다양한 업계에서 사운드 디자이너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
  • 스스로 사운드 프로덕션의 모든 과정을 진행하고 싶으신 영상 미디어 크리에이터
  • 필드에서 이미 활동하고 있지만 기본기의 부족으로 실력 향상에 한계를 경험하고 계신 사운드 디자이너

 

2.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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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월 180 시간 동안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텀 별 주제와 가이드라인을 확인해보세요!

목표 : 다양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의 특징에 대해 이해하고, 자연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소리를 자신만의 사운드로 새롭게 디자인하기 위한 음향 이론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합니다. 또한 업계 표준의 DAW 프로툴즈의 기본적인 운용 테크닉을 익힙니다.

  • 영화, 게임, 에니메이션, VR 등 다양한 영상 미디어의 특징에 대해 이해합니다.
  • 청각 정보를 스피커, 헤드폰 사이에서 3D 의 입체적인 이미지로 시각화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영상과 소리를 결합한 복합적 스토리텔링 기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자연계와 아날로그, 디지털 데이터로 존재하는 다양한 소리의 원리를 이해합니다.
  • 마이크, 프리엠프, A/D 컨버터 등 레코딩에 사용되는 음향 장비들의 원리에 대해 이해합니다.
  • 오디오 인터페이스, 휴대용 레코더 등 다양한 사운드 프로덕션 장비의 사용법을 이해합니다.
  • 업계 표준 DAW 프로툴즈의 기본 활용 테크닉을 이해합니다.

목표 : 창의적인 사운드 디자인의 필수 요소인 신디사이저를 활용한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신스 / 샘플러를 활용하여 실제 사운드 이펙트를 디자인 해봅니다.

  • 음색이 생성되는 원리 ( 기음, 배음, 엔벨로프 ) 를 자세하게 이해합니다.
  • Subtractive 신디사이저를 활용하여 Osc, Filter, Amp 의 역할을 자세하게 이해합니다.
  • 다양한 Modulation 과 Envelope 를 활용하여 음색 변화를 구현하고 다양한 사운드를 디자인합니다.
  • N.I Reaktor 를 활용하여 Modular Synth 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사운드 이펙트를 디자인 합니다.
  • N.I Massive, Absynth, Kontakt 등 다양한 신스 및 샘플러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사운드 이펙트를 디자인 합니다.
  • 그동안 배운 원리를 바탕으로 신디사이저만을 활용하여 30 초 내외의 오디오 드라마를 완성합니다.
  • 업계 표준 DAW 프로툴즈의 중급 활용 테크닉을 이해합니다.

목표 : 다양한 분위기와 공간, 사운드 텍스처를 연출하기 위한 EQ, Dynamics, Delay / Reverb, Effects 를 활용한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AVID 프로툴즈 공인 자격증을 취득합니다.

  • EQ 를 활용한 문제점 제거와 음상 컨트롤, 음색 변화를 이해합니다.
  • 다이나믹 프로세서를 활용한 음량 및 엔벨로프 컨트롤과 Side-Chain 을 활용한 Ducking 기법을 이해합니다.
  • 딜레이 프로세서를 활용한 입체적인 공간과 분위기 연출 기법을 이해합니다.
  • 반사 / 흡수 / 분산의 개념과 Pre-Delay / Early Reflection / Reverberation 의 특성을 이해하고 리버브 프로세서를 활용한 사실적 공간 연출 기법을 이해합니다.
  • Pitch Shift, Chorus / Flanger, Fuzz / Wah, Distortion 등 창의적인 사운드 텍스처를 구현하기 위한 Effects 의 활용 방법을 이해합니다.
  • 다양한 광고, 영화 트레일러를 활용하여 그 동안 배워온 시그널 프로세싱을 실제 상황에 적용해봅니다.
  • 업계 표준 DAW 프로툴즈의 국제 공인 자격증 ( Certified User ) 을 취득합니다.

목표 : 트레일러, 컷인 무비 등 다양한 시네마틱 영상을 위한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이해합니다.

  • 영상의 흐름과 연출을 분석하고 사운드 소재를 배치하기 위한 사운드 맵 활용법을 이해합니다.
  • 시네마틱 사운드 디자인을 위한 4 대 요소 ( 앰비언스 / 폴리 / 이펙트 / 대사 ) 의 역할에 대해 이해합니다.
  • 필드 레코딩과 신디사이저를 활용하여 다양한 시간과 장소를 표현하는 앰비언스 사운드를 디자인합니다.
  • 손, 발, 사물, 옷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폴리에 대해 자세하게 이해하고 Editor 와 Artist 의 역할을 직접 수행해봅니다.
  • 다양한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시그널 프로세싱을 통해 변조하고 신디사이저와 함께 새로운 사운드를 디자인하는 이펙트 제작 기법을 이해합니다.
  • 동시 녹음과 ADR 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Cue Sheet 를 작성하여 전문 성우와 함께 ADR 세션을 진행합니다.
  • 음악을 선곡하고 영상의 분위기와 Cue 에 맞춰 연출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뮤직 에디팅 기법을 이해합니다.
  • 포트폴리오를 위한 시네마틱 영상을 선정하고 그동안 배워온 다양한 지식을 바탕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목표 : 그동안 배워온 원리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광고, UI 를 위한 실제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이해합니다.

  • 애니메이션의 세계관을 분석하고 각 캐릭터 별 사운드 정체성을 도출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렌더링 전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스케치 사운드를 작업하고 상징적 사운드를 적용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최종 애니메이션 영상에 사운드 디자인을 적용하고 음악과 함께 믹싱, 연출하는 기법을 이해합니다.
  • 광고 사운드를 위한 다양한 이론과 워크플로우를 이해합니다.
  • 다양한 광고를 분석하고 콘티 기반 음악 선곡 및 본방 준비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이해합니다.
  • 성우 녹음을 진행하고 TV 모니터를 통해 믹싱 모니터링을 체크합니다.
  • 브랜드 정체성 분석, 콘티, 사운드 리스트를 바탕으로 UI ( User Interface ) 사운드 디자인을 준비합니다.
  • UI 사운드의 컨셉과 정체성을 도출하고 실제 일정을 바탕으로 사운드 디자인 실습을 진행합니다.
  • 10 개 내외의 UI 사운드 디자인을 진행하고 다양한 디바이스 별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목표 : 게임, VR 을 위한 3D Audio 에 대해 이해하고 그동안 작업해온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여 시사회를 개최합니다.

  • 게임 회사에서 사운드 제작이 진행되는 워크플로우를 이해합니다.
  • Unity 게임 엔진의 인터페이스 구조와 3D 오디오 엔진의 작동 원리를 이해합니다.
  • 게임 엔진에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오디오 Asset 의 제작과 파일 관리를 이해합니다.
  • Unity 기반 게임 ( AngryBot ) 에 필요한 모든 사운드를 디자인하고 실제 게임 플레이를 구현해봅니다.
  • VR 사운드 프로덕션의 워크플로우를 이해합니다.
  • Tetrahedral Mic 의 작동 원리와 다양한 Ambisonic 오디오 포멧에 대해 이해합니다.
  • G’Audio Works, Audio 360 등 다양한 Spatial Audio 프로세서를 활용한 VR 사운드 구현을 이해합니다.
  • 실제 3D 카메라와 VR 사운드 프로덕션 장비를 활용하여 3D 영상 / 사운드 프로덕션을 실습합니다.
  • 스테레오, 5.1 DTS, 7.1.4 Atmos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믹싱을 위한 워크플로우를 이해합니다.
  • 필드에서의 활동을 시작하기 위한 진로 설계와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이해합니다.
  • 그동안 작업해온 포트폴리오의 최종 믹싱을 진행하고 수료식을 개최합니다.

캠퍼스를 직접 방문하시면  72 회 차에 이르는 세부 커리큘럼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 상담 예약 : 02-539-7335 )

 

3. 수료 이후 어떤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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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디자인 업계는 최근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레코드팩토리 수료생은 이미 다음과 같은 필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게임 개발사 사운드 디자이너
  • 모바일 / 웹 콘텐츠 개발사 사운드 디자이너
  • 광고 / 방송 포스트-프로덕션 스튜디오 사운드 디자이너
  • VR 프로덕션 툴 개발사 사운드 엔지니어
  • 자동차 / 디바이스 임베이드 사운드 디자이너

레코드팩토리 사운드 디자인 과정과 함께했던 수료생의 한마디를 확인해보세요!

  • 제가 게임 사운드 디자이너라는 꿈을 위해 레코드팩토리에서 배움을 시작했던 가장 큰 이유는, 어디서도 접하기 힘든 양질의 교육과 실습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체계적인 이론 수업과 고퀄리티의 실습 환경 속에서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발전이 이뤄졌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가르침과 조언에 힘입어 꿈꾸던 게임 업계에서의 일을 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갈증이 있으신 분이라면 정말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나가는 과정들은 정말 귀중하고 놀라운 경험의 연속이었으니까요. 6개월간 많은 가르침을 주신 선생님들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 레코드팩토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제가 혼자 중구난방으로 익혀왔던 음향적인 부분들을 올바르게 정립하고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갖고 있던 음향 지식의 구멍 난 부분들을 메꾸고,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수정하고 완성도를 높이면서 훨씬 더 단단하게 채울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기술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작업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과정이라고 확신합니다.
  • 창의성이 반드시 요구되는 사운드 디자인에서, 답이 정해지지 않은 열려 있는 방식의 강의는 수료 후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강의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실습의 장이 있는 레코드 팩토리에서 하고자 하는 의지까지 더해진다면 기재되어 있는 커리큘럼보다 훨씬 그 이상의 것을 얻어 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운드 디자인에 대해 끝없이 고민할 수 있는 6 개월간의 과정은 즐거웠고, 무엇보다 스스로 해나갈 수 있는 기틀을 제대로 마련할 수 있었다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 레코드팩토리는 사운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저에게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강의진은 열정적이셨고, 담당 매니저님들 역시 학생들에게 매우 친절합니다.
  • 6개월이란 기간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배운 것들은 현장에서 일하게 된 지금도 가끔씩 강의노트를 펼칠 만큼 강의 내용이 알차며 실전 압축되어 있고,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Foley나 성우분들과의 녹음 등 다양한 실습을 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피드백을 거쳐 머리로만 아는 지식을 실질적으로 체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 사운드를 전혀 모르시더라도 열정적으로 할 의지만 있다면, 강의료가 적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알찬 레코드팩토리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 사운드 디자인 업무의 확장성을 위해 좀 더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접근의 오디오 공부가 필요하던 찰나, 레코드팩토리에서 영상 사운드 디자인 수업이 있다는 것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체계적이고 다방면으로 잘 짜여 있는 커리큘럼을 보고 바로 수업을 들어야겠다 마음을 먹고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 직장 생활과의 병행이 만만치 않았지만, 매일 두 시간 반의 수업이 전혀 지루하지 않을 만큼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시는 선생님들과 열정 가득한 동기들 덕분에 지식은 물론 열정까지 함께 얻어 갑니다. 단순히 이론으로 끝나는 수업이 아닌 실무 위주의 수업 덕분에 현장에서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회만 된다면 다른 수업들도 꼭 들어보고 싶습니다!
  • 사운드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을 때, 레코드팩토리의 문을 두드린 것이 저에게는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 기초적인 음향 이론부터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기까지 탄탄한 커리큘럼과 자유롭게 실습이 가능한 환경, 열정적인 선생님들의 조언과 가르침으로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지식과 테크닉을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같은 과정을 함께 들었던 동기들, 선후배들과 소통하며 사운드에 대해 고민했고, 그 6개월이라는 시간이 저에게는 제일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 레코드팩토리는 기본과 원리를 바탕으로 사운드에 대해 스스로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고, 일하고 있는 지금도 여전히 그때 배웠던 내용을 다시 되새기고 공부하며 사운드 디자이너의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 혹시나 망설이고 계신다면, 지금 레코드팩토리에서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사운드 디자인은 제 대학 전공과는 너무나 다르고 생소한 분야였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물론 유튜브와 같은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은 가능했지만 산발적이었고, 또 외국어로 된 정보들이 많았기에 제대로 공부가 어려웠습니다. 그랬던 저에게 레코드팩토리는 한줄기 빛과 같았습니다.
  • 일을 하면서 부족했던 이론들을 습득하고, 직접 실습을 여러 차례에 걸쳐서 진행하면서 제가 강한 점과 약한 점들을 파악해 고쳐나갔고 또 이러한 자기 분석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이론은 물론 실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지를 섬세하게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의 지도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같이 작업을 하면서 친해진 동기들과 지금까지도 다양한 업계의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는 부분도 역시 레코드팩토리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동기들로부터 영감과 동기를 부여받는 것이 자기계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운드 디자이너를 해보고 싶었지만, 아무런 배경지식이 없었던 터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을 때, 레코드팩토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 기초 음향부터 시작해서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등 알찬 수업 내용들로 하나씩 발전해 가는 제 모습을 보는 것이 재밌었고 포트폴리오를 완성해가며 온전한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그 안에는 선생님들과 매니저님들에게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분위기와 친절하게 대답해 주시는 모습, 서로 도와주던 동기들, 그리고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이 있었습니다.
  • 수료 이후, 원하는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었고 일을 하면서도 배웠던 내용들을 다시 되새기며 더 성장한 사운드 디자이너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확실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사운드를 전혀 모른다고 하시더라도 레코드팩토리에서 6 개월 동안 강의를 들으신다면 좋은 사운드 디자이너가 되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음향, 사운드를 하고 싶고 배우고 싶었지만 대구 지방에서는 배울 곳이 마땅히 없었고 혼자 공부해보자니 막막하던 시기에 교육기관을 찾아보던 중 레코드 팩토리를 알게 되었고 기대에 차 서울로 올라와서 6개월간 레코드팩토리에서 공부할 수 있었던 건 스스로에게 최고의 선택과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레코드팩토리가 없었다면 저는 지금 이 일을 하고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 수료를 하고 이 일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제일 큰 도움이 되었던 프로툴을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실력을 갖출 수밖에 없게끔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료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 포트폴리오를 꼭 제작해야 하는데, 1~2분간의 영상에 기존에 있는 라이브러리 사운드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신스를 사용하여 제작하거나 폴리 녹음을 통해 사운드를 디자인해서 소리를 채워야 했습니다. 이 기간에 사운드에 대해서 많은 걸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고 정말 많이 공부할 수 있었고 지금도 이 경험이 없었다면 항상 작업에 어려움을 느꼈을 것입니다.
  • 같은 반 친구들끼리 사운드에 대해서 고민을 나누고 공유하고 대표님과 강사님들의 피드백 등 레코드팩토리를 다닐 때에는 모든 순간들이 좋은 자극이 되고 공부가 되었습니다.
  • 레코드팩토리는 사운드 디자인을 공부하기 위한 모든 것들이 완벽히 갖추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운드를 시작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사운드에 대한 열정에 진심을 가지고 레코드팩토리에서 시작하는 것이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 작가로 활동하면서 사운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기술적인 부분들을 해결해갔지만, 점차 사운드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들던 차에 레코드팩토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작업과 병행하며 6개월 간, 주 3회의 수업을 들을 수 있을지 망설여졌지만, 깨알같은 커리큘럼(가려운 등 긁어주듯 그간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것만 같은!)을 보고는 신청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레코드팩토리는 저의 작가적 상상을 실체화하도록 이끌어준 특별한 곳입니다. 수업을 들으며 16채널로 구현되는 작품을 구상하게 되었고, 수료 직후 바로 작품을 제작하여 공연무대에 올리게 되었는데, 레코드팩토리의 도움과 이곳을 통해 알게 된 사람들 없이는 불가능했던 도전이었습니다. 다음 해에는 이 작품을 발전시켜 더 큰 무대에 올릴 수 있었습니다.
  • 레코드팩토리를 통해 여러분만의 특별한 소리를 만들어보기를 추천합니다.

 

4. 세계적 수준의 강의 / 실습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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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사양의 iMac 과 다양한 업계 표준 S/W 가 설치되어 있는 전용 강의실, 7.1.4 채널 프로덕션 시스템을 갖춘 Dolby Atmos 스튜디오, 수강생 실습 전용 5.1 레코딩 / 믹싱 스튜디오, 폴리 / ADR 전용 부스 등 최상의 프로덕션 환경에서 수업과 실습이 진행됩니다!

또한, 모든 수강생은 매일 오전 10 시 부터 오후 10 시까지 다양한 강의실 및 스튜디오를 자유롭게 활용하며 자율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여러분과 함께하는 프로페셔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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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최고의 프로페셔널과 Avid 프로툴즈 국제 공인 강사가 여러분과 6 개월을 함께합니다!

  • 홍성규 선생님은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 경영대학원을 석사 졸업하였고 현재 작곡가 겸 사운드 디자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주) 펜타비전에 근무하며 DJ Max, S4 League 개발에 참여하였고, 넥슨GT ( 구 게임하이 ) 에서 서든 어택, 데카론, 메탈레이지 등의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주) NSC 에서 게임 사운드 실장으로 근무하였습니다.
  • 또한 CF 음악 감독으로 기아 자동차, 삼성 에어콘, LG TV, 삼성 모니터, 알톤 자전거 등의 작품에 참여하였고 Initium Soundlab 프로듀서로 온라인 게임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마비노기, 하이퍼뉴이버스 OST 에 참여 하였습니다.
  • 홍성규 선생님은 레코드팩토리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 강의를 진행합니다.
  • 김기만 선생님은 버클리 음악 대학교 Professional Music 과를 졸업하였고, 추계 예술대학교 문화예술 경영 대학원에서 Film Scoring 석사 졸업하였습니다.
  • 현재 Startrack Creative Producer Team 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으며 랴앤샤 게임즈, 야자 게임즈, TTU Soft, 안드로메다 게임즈, 게임하이, Actoz Soft 등의 게임 음악 및 사운드 제작에 참여하였고, 스크린 모아, 기아자동차 UPS 광고음악, 리사 2집, 독립영화, 숙명여대 음악치료 연구 참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김기만 선생님은 레코드팩토리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 강의를 진행합니다.
  • 임정윤 선생님은 2000 년 부터 정글사운드를 시작으로 허리우드매너, 스톤사운드웍스에서 근무하였고, 지난 12 년간 274커스텀 스튜디오 대표 겸 사운드 디자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스타벅스, 인피니티, 닛산, 피아트, MLB, SK 텔레콤, KT, LG 전자, 삼성 QTV 등 다양한 광고 사운드 디자인부터 넥슨 메이플스토리 2 시네마틱 트레일러, 카운터스트라이크2 시네마틱 트레일러, Line Rangers 장편 애니메이션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 또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Screen X, 기아 비트360, 평창 올림픽 삼성 전시관, COEX 언더월드 파노라마 등 다양한 전시관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 임정윤 선생님은 레코드팩토리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 강의를 진행합니다.
  • 박종희 레코드팩토리 대표는 고려대학교 공과대학부에 2000 년 입학, 2005 년에 중퇴 한 후 유학길에 올라 Vancouver Film School 에서 Sound Design for Visual Media 과정을 졸업하였고,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Ex’pression College for Digital Arts 에서 Sound Art 4 년 학사 과정을 차석으로 졸업하며 미국 예술 장학회인 Alpha-Beta-Kappa 에 가입되었습니다.
  • 미국 유학시절인 2007 년 부터 온라인 믹싱 스튜디오 Studio EPI 를 운영하며 다양한 K-Pop 믹싱 작업을 진행하였고, 2011 년 7 Hertz 스튜디오를 역삼동에 오픈하여 음악, 영화, 광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프로듀서, 엔지니어를 스튜디오로 유치, 다양한 레코딩, 믹싱 & 마스터링,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2012 년에는 기타리스트 이성우와 함께 현대 클래식 레이블 PANN 을 설립하여 한국 클래식 음악의 대가인 백병동 & 이건용 작곡가의 해금과 기타 앨범 ( 후조 ), 이건용 작곡가의 피아노 & 성악 가곡 앨범 ( 우리가 물이 되어 ), 여성 기타 콰르텟 보티첼리의 2 집 앨범 ( Sony Classic 레이블 ), 기타리스트 김진택의 1 집 앨범 ( Universal Music ) 등 다양한 클래식 앨범의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을 전담하였습니다.
  • 박종희 대표는 Avid Certified Instructor 입니다.
  • 박종희 선생님은 레코드팩토리 사운드 엔지니어,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프로페셔널 믹싱 / 마스터링 과정 강의를 진행 합니다.

 

6. 개강 일정 및 수강료

– 일정 : 20 년 12 월 5 일 – 21 년 5 월 23 일

– 요일 : 매주 토요일 오후 4 시 30 분 – 7 시, 일요일 오후 1 시 30 분 – 7 시 ( 쉬는 시간 30 분 )

– 정원 : 9 명 ( 선착순 )

* 일정을 맞추기 어려우신가요? 지금 02-539-7335 로 전화주시면 다양한 차기 개강 일정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료 : 639 만원 ( 총 합계, 카드 할부 가능 )

프로모션 : 레코드팩토리 사운드 엔지니어 과정 수료생 100 만원 추가 할인

시간당 35,500 원에 불과한 이 수강료에는, 180 시간에 걸친 체계적인 교육 이외에도

  • iMac 과 프로툴즈 Ultimate 를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무제한 실습
  • 필드레코더, 동시 녹음 장비 무제한 사용
  • 레코드팩토리 사운드웍스 5.1 스튜디오 및 ADR / 폴리 부스 무제한 실습 ( 텀 3 중반부터 )
  • Avid 프로툴즈 공인 자격증 시험 비용
  • 개별 이력서 / 자기소개서 관리 및 취업 지원 혜택 등이 이미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별도로 준비하셔야 할 유일한 추가 사항은 “개인 실습용 헤드폰과 필기도구, 노트”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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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과정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지금 편안하게 문의해주세요! 24 시간 이내에 상담 전문 매니저가 친절하게 답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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