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24년 11월 4일 개강 오전반 등록 진행중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강의실 /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강의실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은? 
  • 스킬, 앰비언스, UI, 몬스터 등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 특성을 고려한 사운드를 디자인하고 언리얼 엔진에서 상호 반응을 구현합니다.
  • 게임 사운드 디자인의 기본이 되는 수준 높은 시네마틱 사운드 디자인 제작 기법을 실전 작업을 통해 배워나갑니다.
  • 다양한 게임 회사의 차이점과 담당 업무, 자격 요건을 분석하고 맞춤형 포트폴리오 패키지를 제작합니다.
  • 본 과정은 <사운드 디자이너> 과정 수료생, 또는 업계에서 사운드 디자이너로 경험이 있는 분들을 위한 고급 과정입니다.
  • 처음 사운드 디자인을 시작하신다면 본 과정에 앞서 <사운드 디자이너> 과정 수강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신디사이저 실습 중 /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신디사이저 실습 중 /

박호영 수료생 - NC소프트


  • 레코드팩토리 사운드 디자이너 과정은 탄탄한 커리큘럼과 실습에 적합한 환경을 통해 효율적으로 원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거기에 더해 좋은 선생님들과 동료들을 만나, 사운드 업계의 정보들을 주고받으며 유익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김용은 수료생 - 넷마블 체리벅스


  • 제가 게임 사운드 디자이너라는 꿈을 위해 레코드팩토리에서 배움을 시작했던 가장 큰 이유는, 어디서도 접하기 힘든 양질의 교육과 실습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체계적인 이론 수업과 고퀄리티의 실습 환경 속에서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발전이 이뤄졌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가르침과 조언에 힘입어 꿈꾸던 게임 업계에서 일을 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주은 수료생 - 에이스톰


  • 갖고 있던 음향 지식의 구멍 난 부분들을 메꾸고,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수정하고 완성도를 높이면서 훨씬 더 단단하게 채울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기술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작업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과정이라고 확신합니다. 창의성이 반드시 요구되는 사운드 디자인에서, 답이 정해지지 않은 열려 있는 방식의 강의는 수료 후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나요?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은 총 3개월, 90시간 동안 3개의 주제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폴리 레코딩 중 /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폴리 레코딩 중 /

텀1 - 게임 오디오와 엔진의 이해


  • 게임을 플레이하며 장르, 시점, 세계관에 따른 사운드의 역할을 분석하고, 게임 오디오의 인터랙티브 특성과 시스템을 이해합니다.
  • 캐릭터의 컨셉에 맞춰 사운드 팔레트를 제작하고, 폴리 및 스킬 사운드를 디자인합니다.
  •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오디오 에셋과 사운드 큐를 제작하고, 게임 템플릿에 적용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텀2 - 게임 사운드 디자인과 엔진의 구현


  • 본격적인 모션, 마법, 타격, 데미지 사운드를 디자인하고, 게임 UI 사운드의 특징과 화성학 이론을 학습합니다.
  • 언리얼 엔진의 Sound Spatialization과 Audio Volume Actor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며, 제작한 사운드들을 최종적으로 폴리싱하여 실제 게임 프로젝트에 구현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텀3 - 메타사운드 / 필드에서의 활동 준비


  • 메타사운드 에디터의 그래프와 다양한 함수 노드를 이해하고, Quartz 시스템을 활용해 음악 재생을 구현합니다.
  • 스킬, 앰비언스, UI 등 실전 과제를 통해 게임 사운드를 완성하며, 각 게임 개발사의 요구 사항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 프로로서의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마음가짐을 익히고, 개개인의 장기적 목표와 삶의 방향성에 따른 취업 방향 설정과 준비 방법을 자세하게 습득합니다.

 커리큘럼을 더 자세하게 확인하고 싶어요 
  • 지금 레코드팩토리 캠퍼스를 방문하시면, 총 36회 차에 이르는 세부 커리큘럼을 전담 매니저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적성에 맞을지, 나도 과연 배울 수 있을지, 고민이 드신다면 수업이 진행되는 캠퍼스를 자세하게 둘러보면서 지금 방문 상담을 받아보세요!
/ 레코드팩토리 방문 상담 라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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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수업은 언제 진행되나요? 
24년 11월 4일 개강 오전반 등록이 진행 중입니다!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샘플러 수업 중 /
/ 게임 오디오 & 포트폴리오 과정 샘플러 수업 중 /

24년 11월 4일 개강 오전반 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일정 : 24년 11월 4일 - 25년 1월 31일
  • 요일 : 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 - 12시 30분
  • 교육 시간 : 90시간 강의 + 무제한 실습
  • 정원 : 8명 (선착순)
  • 총 수강료 : 389만 원 (카드 할부 가능)
  • 사운드 디자이너 과정 수료생 특별 수강료 : 189만 원 (200만 원 할인)


이 수강료에는, 90시간에 걸친 체계적인 교육 이외에도


  • 캠퍼스 내 Mac + Pro Tools Ultimate 무제한 실습
  • RTX3060Ti, 4060Ti 기반 전용 PC랩 무제한 실습
  • 레코드팩토리 별관 스튜디오 무제한 실습
  • 포트폴리오 1:1 관리 및 실전 믹싱 비용 등이 이미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를 남겨주시면 전담 매니저가 24시간 이내에 자세한 답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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