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by Atmos 믹싱 과정

DSCF2245_edited_1200

rf_s360_ss

Dolby Atmos 믹싱 과정은, 전통적인 스테레오 필드에서 벗어나 3D 공간에서 음악을 믹싱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배워나갈 수 있는 과정입니다.

믹싱의 방향을 기획하기 위한 소리의 원리와 스토리텔링 기법부터 입체 음향의 기본적인 원리와 3D Audio 작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 그리고 실전 Dolby Atmos 믹싱 테크닉까지, Apple Music 등 다양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의 차세대 표준이 되어 가고 있는 Dolby Atmos 믹싱의 모든 과정을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세계적 수준의 Dolby Atmos 스튜디오 “SOUND360″ 과 함께 커리큘럼 디자인 & 강의를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1. 무엇을 배우게 되나요?

S360_Control_1_s

<  SOUND360 Dolby Atmos 스튜디오 >

Dolby Atmos 믹싱 과정에서는,

  • 스피커 사이에서 소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원리
  • 좋은 믹스가 가지는 미학적인 의미와 시각적 이미지를 결합한 스토리텔링 기법
  • DAW 시그널플로우의 정확한 이해
  • Ambisonic Audio 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입체 음향의 역사
  • 3D Audio 믹싱을 위한 스튜디오 룸 어쿠스틱과 시스템 셋업
  • Dolby Atmos Renderer 의 세팅과 활용 방법
  • 프로툴즈 및 다양한 DAW 에서의 Dolby Atmos 믹싱 시스템 셋업 방법
  • 기 발매곡 / 스테레오 음원의 Dolby Atmos 리믹스 테크닉
  • 실전 Dolby Atmos 믹싱과 마스터링을 배워나가면서,

레코드팩토리 사운드웍스 스튜디오와 SOUND360 스튜디오에서 실제 Dolby Atmos 믹싱이 이루어지는 모든 과정을 경험합니다.

 

2. 어느 정도 관련 지식이 있어야 하나요?

isd_new_1

본 과정은 보다 수준 높은 목표를 가지신 분들을 위한 특별 단기 과정으로, 수업에 함께하시기 위해서는 뮤직 프로덕션 또는 사운드 엔지니어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 기초부터 사운드 엔지니어링의 기반을 완성하고 싶으시다면 < 사운드 엔지니어 > 과정을,
  • 영상을 위한 사운드 디자인을 체계적으로 배워나가고 싶으시다면 <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 과정 수강을 추천드립니다.

 

3.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나요?

DSCF2177_edited_1200

2 개월 40 시간 동안 어떻게 수업이 진행되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16 회 차의 세부 커리큘럼을 확인해보세요!

1 회 차 : 좋은 믹싱을 위한 소리의 원리 ( 특강 강사 : 박종희 대표 )

  • 자연계에서 존재하는 소리의 다양한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청자에게 소리로 스토리텔링을 하기 위한 튼튼한 기반을 다져나갑니다.

2 회 차 : 청각 정보의 시각화와 스토리텔링 ( 특강 강사 : 박종희 대표 )

  • 스피커 사이 공간에 소리가 배치되는 원리와 톤앤매너의 이해, 그리고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믹싱의 기획 방법에 대해 배워나갑니다.

3 회 차 : 믹싱을 위한 DAW 의 이해 ( 특강 강사 : 박종희 대표 )

  • 다양한 DAW 의 특징과 믹싱을 위한 시스템 세팅 방법, 그리고 시그널의 시작부터 출력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시그널 플로우를 완벽하게 이해합니다.

4 회 차 : Ambisonic 의 이해 ( 특강 강사 : 박종희 대표 )

  • 3D Audio 를 구현하기 위한 Ambisonic 포멧의 원리와 의미, 그리고 3D Audio 가 생성되는 과정을 자세하게 이해합니다.

5 회 차 : 입체 음향의 역사

  • Mono 에서 Stereo 로, 그리고 Quadrophonic 과 5.1 을 거쳐 지금의 Dolby Atmos 에 이르고 있는 입체 음향의 역사에 대해 자세하게 배워나갑니다.

6 회 차 : Dolby Atmos 스튜디오 셋업

  • 객관적인 모니터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룸 어쿠스틱과 스튜디오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 스테레오보다 많은 스피커를 활용해야하는 서라운드 믹싱 공간을 위한 공간과 하드웨어의 구성에 대해 이해합니다.

7-8 회 차 : Dolby Atmos Renderer 의 이해와 활용

  • Audio 데이터를 Dolby Atmos 를 비롯한 5.1 Surround, Binaural 등의 다양한 입체 음향 상용 포맷으로 만들어주는 Dolby Atmos Renderer 대해 자세하게 이해하고, Plug-in / Standalone 두 타입으로 활용 가능한 Dolby Atmos Renderer 의 셋팅 용도를 상황별로 이해합니다.

9 회 차 : 실전 Dolby Atmos 믹싱 테크닉 #1 – 스테레오 리믹스

  • 기존 발매곡 또는 스테레오 음원을 Dolby Atmos 로 리믹스하기 위한 테크닉을 이해합니다.

10 회 차 : 실전 Dolby Atmos 믹싱 테크닉 #2 – 톤과 다이나믹에 대하여

  • Dolby Atmos 믹싱을 위한 음색의 디자인과 다이나믹 컨트롤 기법에 대해 자세하게 이해합니다.

11 회 차 : 실전 Dolby Atmos 믹싱 테크닉 #3 – 공간감에 대하여

  • Dolby Atmos 믹싱에서의 공간감의 컨트롤 방법을 이해하고 Spat Revolution 같은 다양한 공간 계열 프로세서의 활용 방법을 이해합니다.

12 회 차 : 실전 Dolby Atmos 믹싱 테크닉 #4 – 마스터링

  • 믹싱이 완성된 Dolby Atmos 음원의 마스터링 테크닉을 이해하고, 딜리버리 포맷 출력과 클라이언트들의 모니터링 출력 방법을 알아봅니다.

13-14 회 차 : 실전 Dolby Atmos 믹싱 테크닉 #5 – 믹싱 데몬스트레이션

  • 강사가 직접 실전 Dolby Atmos 믹싱을 진행하면서 그동안 배워왔던 다양한 원리들이 어떻게 실제로 믹싱에 적용되어 가는지 자세하게 이해합니다.

15-16 회 차 : 3D Audio 에서의 공간감와 어쿠스틱 레코딩 ( 특강 강사 : 최정훈 대표 )

  • 오디오가이 / Sound360 스튜디오 최정훈 대표와 함께 입체 음향을 위한 공간감의 개념과 레코딩 테크닉에 대해 자세하게 배워나갑니다.

 

4. 여러분과 함께하는 프로페셔널

S360_Control_2_s

< AUDIOGUY & SOUND360 최정훈 대표 >

  • 이하늘 선생님은 AUDIOGUY & SOUND360 의 Chief 엔지니어로, 현재 Immersive 사운드 엔지니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이하늘 선생님은 Black Pink / 이날치밴드 / DPR LIVE / 릴보이 / 국카스텐 / 피셔맨 / 메이트리 / European Jazz Trio 등 약 400 곡 이상의 Dobly Atmos Music 믹싱 & 마스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하늘 선생님은 레코드팩토리 Dolby Atmos 믹싱 과정 강의를 진행합니다.
  • 최정훈 대표는 AUDIOGUY & SOUND360 을 운영하면서 지난 20 년간 500 여 장의 음반 및 300 여 번의 공연 실황 녹음 및 음향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 AUDIOGUY 자체 레이블 기획음반을 130 여 장 제작하여 국내외 유통하여 판매하였고, 현재 세계적 수준의 Dolby Atmos 스튜디오 SOUND360 을 운영하며 차세대 Immersive 사운드 프로덕션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최정훈 대표는 레코드팩토리 Dolby Atmos 믹싱 과정 특강 강의를 진행합니다.
  • 박종희 대표는 고려대학교 공과대학부에 2000 년 입학, 2005 년에 중퇴 한 후 유학길에 올라 Vancouver Film School 에서 Sound Design for Visual Media 과정을 졸업하였고,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Ex’pression College for Digital Arts 에서 Sound Art 4 년 학사 과정을 차석으로 졸업하며 미국 예술 장학회인 Alpha-Beta-Kappa 에 가입되었습니다.
  • 미국 유학시절인 2007 년 부터 온라인 믹싱 스튜디오 Studio EPI 를 운영하며 다양한 K-Pop 믹싱 작업을 진행하였고, 2011 년 7 Hertz 스튜디오를 역삼동에 오픈하여 음악, 영화, 광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프로듀서, 엔지니어를 스튜디오로 유치, 다양한 레코딩, 믹싱 & 마스터링,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2012 년에는 기타리스트 이성우와 함께 현대 클래식 레이블 PANN 을 설립하여 한국 클래식 음악의 대가인 백병동 & 이건용 작곡가의 해금과 기타 앨범 ( 후조 ), 이건용 작곡가의 피아노 & 성악 가곡 앨범 ( 우리가 물이 되어 ), 여성 기타 콰르텟 보티첼리의 2 집 앨범 ( Sony Classic 레이블 ), 기타리스트 김진택의 1 집 앨범 ( Universal Music ) 등 다양한 클래식 앨범의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을 전담하였습니다.
  • 박종희 대표는 AVID Certified Instructor ( AVID 국제 공인 트레이너 ) 입니다.
  • 박종희 대표는 레코드팩토리 사운드 엔지니어,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프로페셔널 믹싱 & 사운드 디자인, Dolby Atmos 믹싱 과정 강의를 진행 합니다.

 

 

5. 지금 함께 하고 싶어요!

– 일정 : 22 년 1 월 11 일 – 3 월 10 일

– 요일 : 매주 화, 목 오후 7 시 30 분 – 10 시

– 정원 : 8 명 ( 선착순 )

* 일정을 맞추기 어려우신가요? 지금 02-539-7335 로 전화주시면 다양한 차기 개강 일정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료 : 239 만원 ( 총 합계, 카드 할부 가능 )

등록 신청하기

 

6.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과정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지금 편안하게 문의해주세요! 24 시간 이내에 상담 전문 매니저가 친절하게 답변을 드립니다!

Fields marked with an * are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