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드팩토리 VR 프로덕션 장비 도입

vr_1

실제 녹음 현장에 함께 있는 것 같은 360 도 스튜디오 라이브, 꿈에 그리던 드림카에 직접 탑승해 있는 것과 같은 VR POV 주행 콘텐츠, 생각만해도 설레이지 않으신가요?

이제 레코드팩토리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과정 수강생이라면 직접 멋진 VR 콘텐츠 제작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준 높은 VR 콘텐츠 및 사운드 디자인 프로덕션을 수강생이 직접 이해하고 경험해보기 위한 VR 프로덕션 장비들이 레코드팩토리에 드디어 도입되었습니다!

vr_3

Sennheiser AMBEO 는 Tetrahedral 방식의 VR 마이크로, 3 차원 공간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를 4 개의 지향성 캡슐을 이용해 레코딩 한 이후 ( A-Format ) 자체 컨버터 플러그인을 통해 프로툴즈 Audio 360 등 다양한 Spatial Audio 프로세서에서 VR 사운드를 제작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B-Format 오디오 데이터를 얻어낼 수 있는 마이크 입니다!

vr_4

AMBEO 마이크에서 출력되는 모든 오디오 데이터는 Zoom 의 최신형 필드레코더 F8n 을 통해 기록됩니다! F8n 은 배터리 혹은 아탑터로 작동되는 8 채널의 고품질 프리엠프와 멀티 트랙 레코딩 기능을 갖추고 있어, AMBEO 에서 출력되는 4 채널 오디오와 함께 연주자나 특정 위치의 사물에 부착된 Lavalier 마이크 4 대를 동시에 레코딩 한 이후 Spatial Audio 프로세서에서 정확한 위치 정보 트랙킹을 통해 완벽한 VR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vr_2

기존에 이미 존재하는 360 도 비디오는 물론, 학생 스스로 360 도 영상을 촬영하여 VR 사운드와 함께 접목할 수 있는 GoPro Fusion 카메라도 도입되었습니다! 2 개의 독립된 렌즈와 센서를 통해 구현된 5.2K 급 360 도 영상을 Adobe Premiere Pro 에서 편집, 이후 Spatial Audio 프로세서에서 제작된 VR 사운드와 함께 통합하여 완벽한 VR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운드 프로덕션이 아닌, 한 발 앞서가는 차세대 사운드 프로덕션을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 과정을 확인해보세요!

소리의 원리와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창의적인 사운드 디자인, 그리고 전통적인 포스트 프로덕션 부터 게임 오디오 엔진과 VR 사운드 프로덕션에 이르기까지, 사운드 디자이너로 활동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가장 쉽고 체계적으로 배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