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웹 매거진

컬럼 – Tape Machine 의 이해와 활용

최근 다양한 플러그인 형태의 Tape Machine 시뮬레이터가 등장하고 있지만, EQ, 컴프레서와 같은 표준적인 시그널 프로세서와는 사뭇 다른 까다로운 사용법 때문에 프리셋 위주로만 간략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레코드팩토리 웹진 “Tape Machine 의 이해와 활용” 에서는, Tape Machine 의 역사와 자세한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믹스 / 마스터링에 아날로그의 캐릭터를 부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본 […]

preamp
웹 매거진

컬럼 – 마이크 프리엠프의 모든 것

믹서,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는 “마이크 프리엠프” 는 대부분의 뮤지션에게 너무나도 친숙하지만, 막상 그 목적과 원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사용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레코드팩토리 웹 매거진 컬럼 < 마이크 프리엠프의 모든 것 > 에서는 마이크 프리엠프를 사용하는 정확한 목적과 원리는 물론, Class-A, 진공관, 트랜스포머, 디스크리트와 같은 알쏭달쏭했던 개념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고 최적의 마이크 프리엠프를 선택하고 활용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 해 드립니다!

이호진 선생님
웹 매거진

강사 인터뷰 – 이호진 선생님

“이른바 잘 되기 위해서, 성공하기 위해서 대중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경향이 많은데, 사실 이러한 지나친 대중성의 추구로 인해 결국 남들과 똑같은 음악을 만들게 되는 자기모순에 빠져버리는 것 같아요. 다른 무언가를 두려워하지 않고, 지금 당장 조금은 힘들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계속 해나가다 보면 어떻게든 길은 열리게 됩니다. 결국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가장 큰 재산이라고 생각해요.” – 이호진 선생님의 진심 어린 인터뷰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bojong_1
웹 매거진

수강생 인터뷰 – 김보종 ( 사운드 엔지니어 )

작년 7월, 한 남학생이 오직 Record Factory 수업을 듣기 위해 경남 진주에서 서울로 올라 왔다. 그것도 살고 있던 집 보증금을 빼서 얻은 500만원을 손에 들고. 그는 지금도 Record Factory 스태프와 학생들에게 회자될 만큼, Record Factory < 사운드 엔지니어 워크샵 > 에 엄청난 열정으로 참여했다. 그리고 이제는 어엿한 사운드 엔지니어로, Wolfgan Muthspiel & Larry Grenadier, 린다오, 금난새 유라시안 필하모닉, 안숙선, 유진박 부터 최근에는 재즈보컬 서니킴과 루루루와 같은 다수의 락 밴드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이다. 그가 고심 끝에 Record Factory 를 선택하고 수업을 들었던 열정적인 시간들, 그리고 이제는 어엿한 프로 엔지니어로서의 그의 생활 모습까지, 그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보고자 한다.